수평,수직 ,다중 작업
컴퓨터 사용중 워드,한글,윈도우탐색기,각종 문서 등 여러개의 창이 많이 열려 있는경우 보통은 한개의 창에서 작업을 합니다.
이럴때 모니터가 여러개라면 좋겠죠? 모니터가 2개라면 가장 최적일텐데..종합병원의 의사들이 보통 모니터 2개보고 검진하죠.
그러나,,,,1개의 모니터에서 여러개의 창을 동시에 열고 다중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이거 말로 설명할려니 힘드넹~
그럼 지금부터 이미지를 첨부해서 설명합니다.
↑ 이것을 컴퓨터에서는 작업표시줄이라고 부릅니다.
작업표시줄은 보통 모니터 하단에 위치하지만 사용자가 상하좌우로 이동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마우스로 찍어서 드래그만 하면 이동합니다.
↑ 작업표시줄 아무곳에나 마우스를 갖다대고 우측버튼을 누르면 위와 같이 창이 한개 나옵니다.
여기서 가로 바둑판식 배열과 세로 바둑판식 배열을 눈여겨 보시기 바랍니다.
↑ 가로 바둑판식 배열의 모습입니다.
↑ 세로 바둑판식 배열의 모습입니다.
이것이야말로 진정한 멀티태스킹이라고 할 수 있죠. 모니터가 와이드 모니터인 경우에 매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투어짱은 매우 자주 사용하는 기능이니 흰님들도 적응해보시기 바랍니다.
학습효과가 좋아서 보너스팁 하나 더 소개합니다.
↑ 컴퓨터에서는 시작버튼 옆의 이 부분(적색박스)을 빠른실행영역이라고 합니다.
바탕화면에 있는 아이콘들을 빠른실행영역에 드래그해서 집어놓으면 빠른실행영역의 아이콘을 눌러서 해당 프로그램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바탕화면에 있는 아이콘들은 컴퓨터 메모리(RAM)의 한부분을 차지하기때문에 바탕화면에 아이콘이 많은것은 좋지 않습니다.컴터고수들은 바탕화면에 아이콘이 거의 없습니다. 아이콘을 전부 빠른 실행영역으로 옮겨놓는것이 PC사용 효율성면에서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