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마당/장비정보

하강기 - 피라밋튜브

팬더마당 2010. 3. 3. 11:17

트랑고 피라밋 튜브

소비자가 : 14,000

판매가격 : 10,500 원

 

제품 규격

무게 (g)

79 g

소재

듀랄루민

강도

26 kN (10.7 mm 로프를 넓은 구멍 쪽으로 삽입 시)

싱글/다블 로프

8 - 12 mm, 싱글 로프 다블 로프 모두 사용 가능

 

제품 정보:

대단히 성능이 뛰어난 ‘얼 어라운드’ 용 하강 및 확보기다. 가볍고, 부피가 작고, 튼튼하며, 싱글 로프나 더블 로프 모두 사용할 수 있다.

‘피라밋’ 표면의 깎아낸 요철 부위 덕에 열이 잘 발산되어 떨어트릴 염려가 적으며, 핀(pin)이 중앙에 있어서 피라밋을 이쪽 저쪽으로 넘겨 사용할 수 있다. 좁은 쪽으로 로프를 끼우면 잡아주는 힘이 더 강하다.

언제나 콘트롤을 유지하며 부드럽게 하강할 수 있고 거의 꼬임이 없다. 얼은 로프에도 알맞다.

최고의 소재인 듀랄루민을 사용했고, 부식이 없으며, 표면에 부식 방지용 애노다이징 처리가 되어 있다.

가격은 저렴하면서도 성능은 튜브 형 중 최고에 속한다. (클라이밍 지 평가)

 

사용자 소감:

Reviewed by: Climber , Climber, from Austin, TX

가장 좋은 빌레이/하강기에 속한다. 블랙 다이아몬드의 A.T.C. 같은 다른 튜브 형과는세 가지 다른 점이 있다. 첫째, 원하는 로프 마찰력에 따라 뒤집어 쓸 수 있다. 한쪽이 다른 쪽 보다 마찰력이 크다. 두째, 열을 배출해주는 '핀'이 있다. 셋째, 로프가 부드럽게 통과하므로 로프를 상하게 하거나 꼬이게 하지 않는다.

 

리뷰 기사:

클리이밍 誌 189 호 리뷰, Jonathan Thesenga

트랑고 피라밋, . 이쪽 저쪽으로 뒤집어 쓸 수 있는 점에서 Advanced Base Camp의 Decelerator와 비슷하나, 두터운 벽을 가진 이 장비는 열을 배출시켜주는 “냉각 핀”(“cooling fins") 역할을 하는 특이하게 울퉁 불퉁한 겉면이 있다 (ABC이 Decelerator와 DMM Bug도 이 보다는 약간 덜하나 비슷한 모양을 갖고 있다). ABC 사 제품이나 트랑고나 이런 종류에서 상위에 속하기는 하나, 트랑고의 피라밋이 더 가볍고 또 가격도 싸기 때문에 필자는 더 높게 평가한다.

블랙다이아몬드 ATC, . 이번 리뷰에서 검토된 튜브 형 확보기 중의 일부는 오리지널 ATC의 복사판이고, 블랙 다이아몬드 사 사람들의 얼굴을 붉게 만들 만하다. 그러나 각사 마다 그 기본적인 디자인에 새로운 점을 추가했다.
테스팅 기간 중, ATC의 얇은 벽 때문에 “가장 빨리 머리카락 태울 정도의 열에 이르는 하강기”로서 1위를 차지했다. 그 뿐 아니라, 로프가 지나는 ATC의 모서리 부분에 홈이 빨리 생기고 또 그 모서리 부분이 좁아서 로프에 부담을 준다. 판매되고 있는 제품에 많은 진화가 이루어지고 있어, 이제 튜브형 빌레이 장비 구입 시 ATC를 첫째로 꼽지는 않아야 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