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게마당/건강&헬스

실패없는 뱃살 다이어트

팬더마당 2010. 2. 17. 17:36

실패없는 뱃살 다이어트

 

아랫배가 쏘옥~ 들어간 사람들을 보면 너무 부럽다. 왜 나는 안 빠질까? 특히 출산 경험이 있는 여성들의 아랫배 살빼기는 눈물겹다. 하지만 무심코 지내왔던 생활습관을 조금만 바꿔보자.
 

절대로 펑퍼짐한 옷을 입지 않는다

특히 뚱뚱하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은 옷을 점점 더 헐렁하게 입으려고 한다. 누가 보지 않는다고 해도

옷을 타이트하게 입자. 의식적으로 자꾸 조여지는 옷을 입다보면 군살이 더 붙지 않고 늘어나지도 않는다. 물론 너무 많이 나왔다면 아무도 모르게 다이어트 웨어를 살짝 입어도 좋을 듯.

 

 

 

 

서있을때 두발을 11자로 유지한다

두 발이 너무 벌어지거나 한쪽 발에만 힘을 주고 서 있을 때는 배에 힘을 주기가 어렵다.

특히 한쪽 다리에 체중을 의지하는 습관은 뼈와 근육을 기형으로 만들 수 있으니 주의하자.

 

 

 

밥을 먹은후 곧바로 눕지 않는다

식사 후 소화가 되기도 전에 눕는 습관은 너무 쉽게 살찌게 되므로 고쳐보자. 밥을 아쉽다라는 생각이 들 정도만 먹더라도 몸을 움직이거나 간단한 운동으로 먹은 것을 소화시킨 후 자리에 앉는다.

물론 많이 먹었다면 강도높은 운동은 필수!

 

 

 

오래 앉아 있지 않는다

오랫동안 앉아 있으며 배의 근육이 굳어지기 쉽다. 그렇게 되면 뱃살이 많이 나와 보인다. 공부나 일을

하더라도 1시간 정도 후에는 일어서서 스트레칭이나 가벼운 운동(특히 배와 허리 운동)을 해주는 것이 좋다.

 

 

 

보행시에는 배에 힘을 주고 걷는다

곧게 서 있는 것과 마찬가지로 걸을 때도 자세를 똑바로 해서 걷는다. 특히 배에 힘을 주어 걸으면 뱃살 빼는데 효과적이다. 허리를 펴고 배를 가슴쪽으로 잡아당긴다는 느낌으로 배에 힘을 준다.

물론 이때 엉덩이에도 힘을 주면 엉덩이 선도 예뻐진다. 한가지 더! 계단을 오를 때 발의 앞부분만 계단에 닿도록 하고 뒷부분은 살짝 들어서 계단을 올라가면 다리선이 예뻐진다는 것도 잊지 말도록!

 

 



걸을때는 빠르게 걷는다

걸을 때 천천히 걷는 것보다는 빠르게 걷는 것이 운동효과가 높다는 사실은 자명한 일. 바른 자세로 빠르게 걷다보면 뱃살뿐 아니라 다른 군살도 조금씩 없어진다.

 

 

의자에 앉을때는 깊숙이 앉는다

엉덩이를 의자 끝에 걸치고 앉게 되면 복근이 이완되고 허리에도 부담이 커져 아랫배가 나오게 된다. 물론 근육이완과 허리 건강에도 좋지 않다. 따라서 의자에 앉을 때는 의자 등받이에 등을 기댈 수 있도록 엉덩이를 깊숙하게 넣어서 앉도록 한다.

 

 

 

보통 윗배보다 아랫배의 살을 빼기가 더 힘든데요

윗배는 윗몸일으키기 하면서 복근이 생기기가 쉬운데요 아랫배는 윗몸일으키기로 해도 살이 빠지기도 힘들고 복근이 생기기도 힘들답니다

 

그럴때는 누워서 다리를 올렸다 내렸다를 반복하시는 운동이 효과가 좋습니다.

 

 

 

 

 

사진 같이 팔도 함께 하셔도 좋구요

그냥 다리만 올렸다가 땅에 닿지 않게 내리시는것을 10번씩 3세트 정도 수시로 해주시면 좋답니다.

처음에 하시면 굉장히 힘들고 다리도 부들부들 떨리는데요 꾸준히 하시면 힘든만큼 효과도 크고 뱃살이 이쁘게 빠지실 거예요. - 펌!!

'휴게마당 > 건강&헬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침에 간단히 할 수 있는 샤워실 체조  (0) 2010.02.17
페트병으로 하는 복부 다이어트  (0) 2010.02.17
힙업 운동  (0) 2010.02.17
빨대 다이어트  (0) 2010.02.17
예쁜 발목 만들기  (0) 2010.02.17